샤오미 12인치 전기 자전거 HIMO 실제후기

2019. 10. 28. 17:50■자전거정보공유

생수 최저가 확인하러 가기

 

아이시스 8.0 생수

COUPANG

www.coupang.com

안녕하세요 찰쓰입니다!

오늘은 또 이렇게 전기자전거 또는 전동스쿠터라고 

부르는 샤오미 전기자전거 HIMO에 대해서 포스팅해볼텐데요.

제가 직접 구매하여 느꼈던 생각 개인적인 의견이니 

100% 정답은 아닙니다. 그냥 구매예정이시거나

구매 계획중이신분들에게 좋은정보 참고사항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요즘에 정말 핫하죠? 전기자전거

인터넷에 전기자전거라고 검색만 한번해도 

몇만원짜리부터 수백만원까지 ~ 

등록된 상품도 수백개~ 수천개까지 다양한데요.

저는 처음에 전기자전거가 있다는걸 중국여행가서

알게되었는데요. 중국은 정말 교통수단으로 정말 많이

타고 다니더라구요! 어떻게보면 차보다 자전거타고

이동하시는분들이 더 많아 보였어요!

샤오미 전기자전거 HIMO 구매후기(683)및 가격정보 보러가기

 

샤오미 전기자전거 HIMO V1S 전동바이크 12인치

COUPANG

www.coupang.com

그래서 여행갔다온뒤 우연히 "전기자전거로 출퇴근 해볼까?"라는

생각이 들어서 인터넷을 통해 알아봤었죠!

그러다가 제 눈에 들어온건 바로 샤오미제품 전기자전거 HIMO였죠

솔직히 처음 전기자전거 구매하는거라

당연히 비싼제품이 눈에 들어오기는 했지만

처음부터 비싼제품 타면 부담도되고해서

금액대를 조금 낮춰서 30만원~ 50만원정도 예산을 잡고 

알아봤었어요. 우선 가격대에 맞는 제품이 많지는 않아서

많이 고민 할 필요는 없더라구요!

그래서 처음에 샤오미 전기자전거를 구매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인터넷을 통해서 가격부터 상품내용 사용후기까지 전체적으로

검색했었죠. 뭐 다들 아시다시피 판매자 입장에서는

단점을 이야기하는것보다는 장점을 강조해서 판매하기때문에

솔직히 반심반의 했었어요!

한 3일정도 인터넷통해서 검색하고 정보얻고 가격비교까지

꼼꼼하게 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자 ! 그러면 샤오미 전기자전거에 대해서 간단하게 한번

살펴볼까요? 우선 색상은 화이트/블랙/오렌지 3가지 색상입니다.

저는 구매당시 가장빨리 상품받을수 있는게 오렌지색이라

오렌지색으로 구매했었습니다! 지금보니 화이트색상이랑

블랙색상이 더 이쁘긴하네요.

뭐 전기자전거 구성은 12인치 바퀴에 일체형 계기판 편안한안장 

LED헤드라이트 브레이크등 이정도구요.
(브레이크등 기능보고 처음에 살짝 놀랬습니다)

디자인은 그냥 심플합니다 깔끔!

샤오미 전기자전거 HIMO 구매후기(1024) 보러가기

 

샤오미 전기자전거 HIMO V1S 전동바이크 12인치

COUPANG

www.coupang.com

뭐 사진에 설명으로 너무 자세하게 나와서

제가 추가로 설명해드릴게 없네요!

 

그러면 이제부터 제가 샤오미 전기자전거 HIMO를 구입하고

사용해보면서 느꼈던 장단점 몇가지만 정리해서 말씀드려볼게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제가 직접 구매를하기 위해서 알아봤던

정보와 제가 구매해서 사용해본 개인적인 생각이니 100%정답은 아닙니다.

참고사항으로 좋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음 샤오미 전기자전거는 HIMO 모델과 후속모델 PLUS 두가지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어떤점이 다른가 알아보니 기능이나 상품은 크게 차이가 없는데

밧데리가 분리되느냐 안되느냐 차이였습니다 최고 시속도 크게는 차이안나지만

조금은 차이가 난다고 하더라구요.

금액은 대략 한 15만원정도 차이가 났던거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저는 뭐 밧데리 분리가 안되도 괜찮았기에 이전모델 HIMO V1S로 선택했었구요.

밧데리를 분리해서 충전하셔야 하는분들은 HIMO PLUS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기능적인부분은 저도 전기자전거를 처음 사용해본거라 다른 전기자전거는

어떤기능들이 있으며 어떤지 정확히는 모르지만 

 

우선 가까운거리 출퇴근용 마트용으로는 상당히 만족했었습니다.

이유는 바퀴는 12인치기한데 속도가 25-28km정도 나오더라구요.

어떻게보면 느려보이는데 직접 몸으로 체험해보시면 결코 느린 속도는 아니더라구요!

왜 가까운거리 출퇴근용 마트용으로 말씀드렸냐면 밧데리 충전하는데

보통 완충까지 5-6시간정도 걸리더라구요 ~ 

모드는 로우 미드 하이 3단계가 있구요 저는 하이기준 완충하면

밧데리가 총 4칸이 있는데 10KM정도타면 보통 한칸정도 떨어졌었어요.

근데 2번째 3번째 밧데리는 조금더 빠르게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완충하면 총 사용가능했던 거리가 대략 23KM정도?

 

뭐 다른 기능이나 상품내구성은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았습니다

안장도 푹신해서 30분이상 앉아있어도 편안했었구요.

차량으로 이동할때도 접이식이라 괜찮았었구요.

야간에 타고다닐때 헤드라이트와 브레이크등이 있어서

나름 안전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쉬웠던점은 사용하다가 한번은 펑크가 났었는데 

수리할곳 찾다가 애좀먹었었죠 뭐 인터넷보면 

쉽게 찾으신분들도 있었는데 저희집 주변에는 마땅히 없었어요ㅠ

하긴 구매하기전에 펑크났을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볼 생각을 안했긴했죠!

 

그리고 중요포인트 보통 성인남성분들이 타도 괜찮긴한데

제가 키가 183에 90키로정도 되니 조금 버거운 느낌이었습니다.

평지나 내리막길은 상관없었는데 오르막에서 조금 버거웠습니다!

(다이어트해야겠습니다)

 

오늘은 제가 정보만 공유해드리다가 이렇게 직접사용해본 샤오미 전기자전거 실제후기

포스팅을 해드렸는데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한번씩 부탁드립니다!

샤오미 전기자전거 HIMO 구매후기(683)및 가격정보 보러가기

 

샤오미 전기자전거 HIMO V1S 전동바이크 12인치

COUPANG

www.coupang.com

생수 최저가 확인하러 가기

 

아이시스 8.0 생수

COUPANG

www.coupang.com